본문 바로가기
투자&재테크

바이든, 단순 대마사범 수천명 사면

by s0x1 2023. 12. 23.

Joe biden holding a weed/ Image by NL 1.0.3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대마초 단순 소지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전과자 수천명을 사면한다는 소식에 미국 대마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폭증했는데요. 다음 날 국내 대마 관련주의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기사와 함께 관련주를 들고 와봤습니다.

 

목차

    1. 기사 요약

    https://news.nate.com/view/20231223n00228?mid=n0100

     

    바이든, 대마 단순 소지 사용자 수천 명 사면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세계 - 뉴스 : "단순소지 따른 전과, 채용 교육 기회 등에서 불필요한 장벽"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대마를 단순 소지했거

    news.nate.com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이 22일, 대마 단순 소지나 사용으로 기소된 이들에 대한 사면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워싱턴 D.C.와 연방 토지에서 대마 소지나 사용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람들이 석방되는 셈이 됩니다. AP와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사면 대상자는 수천 명에 달한다고 전해졌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사면에 대해 "대마의 단순 소지로 인한 유죄 판결은 채용, 거주, 교육 기회 등에서 불필요한 장벽을 일으킨다"며 이러한 결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로써 사면 대상자들은 범죄 기록으로 인한 부당한 불이익을 받지 않게 되며, 이번 선고로 석방되는 재소자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바이든 대통령은 비폭력 마약 범죄로 기소된 11명에 대해서도 선처하기로 했습니다. 그 중 일부는 "비례적 측면에서 과도하게 긴" 형량을 받아 현재 복역 중인 상황입니다.
    미국 내 많은 주에서는 이미 대마의 소지와 사용이 합법화되었거나 처벌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마는 연방법에서 여전히 통제 대상으로 남아있습니다. 미 마약단속국(DEA)은 대마를 헤로인, LSD, 엑스터시와 함께 의료용으로 사용할 수 없는 1등급 마약류 중 중독 위험이 큰 것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바이든 대통령은 작년 10월에는 마약류 등급 재검토를 지시하며 대마에 대한 등급 하향 조정을 검토하도록 보건부에 요청한 바 있습니다. 이는 대마의 지속적인 합법화 추세와 일맥상통한 결정으로 평가됩니다.

    2. 미국 대마 관련주 주가 추이

    위 소식이 전해진 당일 미국의 대마 관련주의 주가는 일제히 급등하였습니다. 이러한 동향은 국내 대마 관련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어, 투자자들에게는 주목할 만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중한 분석과 검토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투자 기회를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3. 국내 대마 관련주

    3.1. 오성첨단소재

     

    오성첨단소재는 지난 미국 대선 당시 대마 및 바이든 테마 대장주로 움직였던 종목입니다. 자회사 카나비스메디칼이 KAIST 연구진과 마리화나 화학물질 '카나비노이드'를 활용한 의료용 대마초 연구 및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2. 한국비엔씨

     

    한국비엔씨는 유셀파마와 헴프(대마)를 이용한 의약품 원료 및 의약품, 화장품 공동 개발과 상용화 등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력이 있습니다. 유셀파마는 대마 추출물을 이용해 항노화,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확인하여 연내 특허 출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국비엔씨와 함께 제품 공동 개발과 국내외 유통망을 통한 조기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3.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는 경기도 안산 스마트팜에서 의료용 대마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LED 광스펙트럼을 통해 대마의 생산을 촉진하고 CBD 성분을 높이는 전용 조명시스템 도입으로 재배 비용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또한, 오는 2024년 완료를 목표로 고순도 원료의약품 성분을 추출 정제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 움직임은 내용과 다를 수 있으며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님을 밝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